용감한 꼬마 재단사 동화 줄거리와 교훈 - 작은 재단사가 꾀와 용기로 이룬 큰 성공

잼 빵과 파리 일곱 마리 옛날 어느 마을에 조그만 재단사가 살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빵 위에 잼을 발라 맛있게 먹으려는데 파리 일곱 마리가 달려들었습니다. 화가 난 재단사는 한 손에 파리채를 들고 후려쳤습니다. 그런데 단번에 파리 일곱 마리를 잡았지요! 그는 스스로가 대견해서 허리띠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한 번에 일곱을 해치운 사나이!” 마을 사람들은 이 말만 보고 파리인 줄은 모르고 큰 영웅으로 오해했습니다. 세상을 향해 떠난 재단사 작은 마을에 만족하지 못한 재단사는 ‘내 능력을 세상에 알려야겠다!’ 생각하고 허리띠를 두르고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길에서 그는 거인 두 명을 만나게 됩니다. 거인들은 재단사를 얕잡아보고 힘을 자랑했지만, 재단사는 꾀를 부렸습니다. 거인이 돌을 꽉 쥐어 즙을 짜는 걸 본 재단사는 자신은 더 대단하다며 주머니 속에 넣은 치즈를 짜서 물을 흘려보였습니다. 거인들은 재단사가 돌에서 물을 짠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왕국에 도착한 꼬마 재단사 재단사는 여행 끝에 한 왕국에 도착했습니다. 그곳 왕은 재단사의 허리띠를 보고 그가 엄청난 전사라고 믿었습니다. 왕은 재단사가 무섭고 마음에 들지 않아 그를 위험한 일로 내몰았습니다. “우리 왕국을 괴롭히는 두 거인을 물리친다면 딸과 결혼시켜주겠다.” 재단사는 거인들이 자는 동안 돌을 던져 서로 싸우게 해 물리쳤습니다. 왕국의 사자를 물리치다 이번엔 왕이 더 큰 시련을 내립니다. 마을에 사는 무서운 유니콘과 멧돼지를 잡아오라는 것이었습니다. 재단사는 유니콘을 나무에 유인해 뿔을 박히게 하고, 멧돼지는 재빠르게 덫을 놓아 잡았습니다. 결국 왕은 약속대로 재단사를 공주와 결혼시켰고, 재단사는 작은 재단사에서 용감한 왕으로 거듭났습니다. 동화 속 교훈 – 꾀와 용기로 운명을 바꾼다 『용감한 꼬마 재단사』는 작은 힘밖에 없던 한 재단사가 꾀와 용기만으로 큰 시련을 이겨낸 이야기 입니다. 첫째 , 상황이 불리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꾀를 내면 위기를...

하얀 뱀 동화 줄거리와 교훈 - 호기심과 선행이 가져온 지혜와 보답

왕과 비밀스러운 하얀 뱀

옛날 어느 나라에 아주 신비로운 왕이 있었습니다.
이 왕은 매일 혼자만의 식탁에서 작은 은접시에 담긴 하얀 뱀을 먹곤 했습니다.
아무도 왜 왕이 하얀 뱀을 먹는지 알지 못했지요.

어느 날, 왕을 모시는 충직한 하인이 너무나 궁금해서 몰래 남은 뱀의 한 조각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신기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하인은 갑자기 새와 동물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억울한 누명을 벗은 충직한 하인

다음 날 왕궁에서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왕비의 가장 귀한 반지가 사라졌던 것입니다.

왕은 의심이 가는 충직한 하인을 불러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억울했던 하인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마당을 지나던 오리들이 하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꽥꽥! 내가 반지를 삼켰어!”

하인은 곧장 오리를 잡아 배를 갈랐고, 사라진 반지는 그 안에서 나왔습니다.

덕분에 하인은 누명을 벗고 왕에게 신임을 받게 되었고, 세상으로 나가 더 큰 뜻을 펼치기로 결심했습니다.


길 위에서 만난 동물 친구들

하인은 여행을 떠나면서 얻은 특별한 능력 덕분에 수많은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길에서 개미 왕을 만나 그들의 둥지를 밟지 않도록 도와주었고, 호수에서는 잡아먹힐 위기에 처한 물고기를 살려주었습니다.

또 나무 위에서는 굶주린 아기 까마귀들에게 빵 부스러기를 나누어주었습니다.

이렇게 길 위에서 하인은 작은 선행들을 쌓아갔습니다.


공주의 수수께끼 같은 과제

그러던 어느 날 하인은 한 왕국에 도착해 아름다운 공주에게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하지만 공주는 아무에게나 마음을 주지 않았고, 청혼자에게는 불가능한 과제를 내주었습니다.

첫 번째 과제는 공주가 바닷가에 던져버린 반지를 다시 찾아오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인은 포기하지 않고 전에 도와주었던 물고기들에게 부탁했습니다.
그러자 물고기들이 헤엄쳐 바닷속에서 반지를 찾아와 하인에게 전해주었습니다.


마지막 시련과 행복한 결말

공주는 또 다른 과제를 내주었습니다.
왕궁 마당에 뿌려진 수천 개의 보리알을 밤새 하나도 빠짐없이 주워 담아오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개미 왕과 수많은 개미 친구들이 몰려와 순식간에 보리알을 모아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주는 스스로를 공중에 띄워 하인을 향해 날아오게 했습니다.
그때 아기 까마귀들이 날아와 공주를 조심스럽게 붙잡아 하인 앞으로 데려다주었습니다.

결국 하인은 모든 시험을 통과했고, 공주와 결혼해 행복한 왕이 되어 오래도록 다정하고 정의롭게 나라를 다스렸습니다.


동화 속 교훈 – 호기심과 선행이 가져온 지혜와 보답

『하얀 뱀』은 호기심으로 얻은 능력과 작은 선행이 결국 큰 보답으로 돌아온다는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첫째, 무턱대고 금지된 것을 탐하지는 말아야 하지만, 세상을 배우려는 건강한 호기심은 새로운 지혜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둘째, 약한 존재에게 베푼 작은 선행은 반드시 어려울 때 큰 힘이 되어 돌아온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셋째,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함께하면 해결할 수 있다는 연대와 협력의 가치를 느끼게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심청전 줄거리와 교훈 – 인당수 전설과 효녀 심청의 희생 이야기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줄거리와 교훈|아이에게 들려줄 전래동화 이야기

실화 바탕 전래동화 의좋은 형제 줄거리와 교훈 – 형제애와 효심이 담긴 감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