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꼬마 재단사 동화 줄거리와 교훈 - 작은 재단사가 꾀와 용기로 이룬 큰 성공

잼 빵과 파리 일곱 마리 옛날 어느 마을에 조그만 재단사가 살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빵 위에 잼을 발라 맛있게 먹으려는데 파리 일곱 마리가 달려들었습니다. 화가 난 재단사는 한 손에 파리채를 들고 후려쳤습니다. 그런데 단번에 파리 일곱 마리를 잡았지요! 그는 스스로가 대견해서 허리띠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한 번에 일곱을 해치운 사나이!” 마을 사람들은 이 말만 보고 파리인 줄은 모르고 큰 영웅으로 오해했습니다. 세상을 향해 떠난 재단사 작은 마을에 만족하지 못한 재단사는 ‘내 능력을 세상에 알려야겠다!’ 생각하고 허리띠를 두르고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길에서 그는 거인 두 명을 만나게 됩니다. 거인들은 재단사를 얕잡아보고 힘을 자랑했지만, 재단사는 꾀를 부렸습니다. 거인이 돌을 꽉 쥐어 즙을 짜는 걸 본 재단사는 자신은 더 대단하다며 주머니 속에 넣은 치즈를 짜서 물을 흘려보였습니다. 거인들은 재단사가 돌에서 물을 짠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왕국에 도착한 꼬마 재단사 재단사는 여행 끝에 한 왕국에 도착했습니다. 그곳 왕은 재단사의 허리띠를 보고 그가 엄청난 전사라고 믿었습니다. 왕은 재단사가 무섭고 마음에 들지 않아 그를 위험한 일로 내몰았습니다. “우리 왕국을 괴롭히는 두 거인을 물리친다면 딸과 결혼시켜주겠다.” 재단사는 거인들이 자는 동안 돌을 던져 서로 싸우게 해 물리쳤습니다. 왕국의 사자를 물리치다 이번엔 왕이 더 큰 시련을 내립니다. 마을에 사는 무서운 유니콘과 멧돼지를 잡아오라는 것이었습니다. 재단사는 유니콘을 나무에 유인해 뿔을 박히게 하고, 멧돼지는 재빠르게 덫을 놓아 잡았습니다. 결국 왕은 약속대로 재단사를 공주와 결혼시켰고, 재단사는 작은 재단사에서 용감한 왕으로 거듭났습니다. 동화 속 교훈 – 꾀와 용기로 운명을 바꾼다 『용감한 꼬마 재단사』는 작은 힘밖에 없던 한 재단사가 꾀와 용기만으로 큰 시련을 이겨낸 이야기 입니다. 첫째 , 상황이 불리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꾀를 내면 위기를...

황금알을 낳는 거위 동화 줄거리와 교훈 - 욕심이 불러온 화와 지혜의 중요성

가난한 농부가 얻은 특별한 거위

옛날 어느 마을에 가난한 농부 부부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농부는 시장에서 이상하게 빛나는 거위 한 마리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거위는 매일 아침이 되면 놀랍게도 황금알을 하나씩 낳았습니다.

처음엔 농부 부부는 매일 황금알을 가져다 팔아 가난을 벗어나게 된 것이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점점 커져버린 욕심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농부의 마음엔 감사보다 욕심이 더 커져갔습니다.

“거위가 하루에 하나만 낳지 말고, 뱃속에서 황금을 한꺼번에 꺼낼 수는 없을까?”

농부는 아내와 상의 끝에 무모한 결심을 하고 말았습니다.


황금알 대신 비극만 남기다

농부는 거위를 잡아 배를 갈라보았습니다.
그러나 거위의 뱃속은 텅 비어 있었고, 황금은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그날 이후 황금알을 낳아주던 거위는 다시 돌아올 수 없었고, 농부는 순식간에 모든 것을 잃고 말았습니다.

결국 욕심 때문에 소중한 기회를 스스로 망치고 다시 가난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동화 속 교훈 – 과한 욕심은 화를 부른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는 짧지만 매우 강력한 교훈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첫째, 지금 가진 것에 감사할 줄 알아야 합니다. 농부는 매일 황금알을 받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풍족할 수 있었지만, 더 큰 욕심으로 모든 걸 잃었습니다.

둘째, 욕심이 지나치면 더 큰 손해로 돌아온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큰 것을 얻으려다 작은 것도 잃게 되는 어리석음을 경계해야 합니다.

셋째, 기회를 지혜롭게 유지하고 오래 누리려면 참을성과 만족을 배워야 합니다.
이 동화는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욕심을 조절하는 마음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심청전 줄거리와 교훈 – 인당수 전설과 효녀 심청의 희생 이야기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줄거리와 교훈|아이에게 들려줄 전래동화 이야기

실화 바탕 전래동화 의좋은 형제 줄거리와 교훈 – 형제애와 효심이 담긴 감동 이야기